깨어있는 아침묵상

감사 = 행복

수원교회 전도인 일동 2022. 8. 31. 19:13

[136:1-26]

1)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...

16) 그 백성을 인도하여 광야로 통과케 하신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...

26) 하늘의 하나님께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

 

 시편 136편은 구절마다 감사하라26번의 명령으로 말씀하십니다.

이처럼 그리스도인의 삶은 감사로 시작해서 감사로 끝을 맺여야 한다고 교훈하고 계시는데, 기쁠 때 감사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, 광야로 통과케 하는 것과 같은 고난 속에서도 감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.

 

 주님은 우리에게 성경 66권 완성본을 주셨고, 성경을 통해 온 세상 일의 시작과 끝을 미리보여 주여주심으로 어떠한 고난과 시련 속에서도 주님의 뜻에 순종하고 인내 한다면 결국 가장 좋은 것, 가장 좋은 길을 예비해 주심을 알기에 그리스도인은 어떤 상황속에서도 감사할 수 있는 것입니다.

 

 [살전5:18]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

 

 인간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인간의 체질을 가장 잘 아시기 때문에 이 세상 사는 동안 영.육간에 평안히 살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는데, 그것은 다름아닌범사에 감사하라는 말씀 입니다.

 

 의학적 실험결과 감사를 표현 할 때 몸속 유익한 호르몬인 도파민, 세로토닌, 엔도르핀등 이른바 행복호르몬이 분비가 됨으로 심장 박동과 혈압이 안정화되고, 근육이 이완 되면서 기분좋은 행복감을 느끼게 되는데, 결국 적극적인 감사의 표현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회복탄력성이 강화되고, 생리학적으로 더 건강한 심장을 갖게 되어 심혈관 질환 및 스트레스와 관련된 질병에 더 강해지게 되고 명이 평균 7년이 늘어나게 됩니다.

 

 하나님께서감사하라”“감사하는 자가 되라말씀하신 것은 감사하는 자는건강을 주겠다는 약속의 말씀인 것입니다.

 

 또한 감사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사람은 더 많은 주님의 축복을 받게 됩니다. 찰스 스펄전 목사는 감사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. “불행할 때 감사하면 불행이 끝나고, 형통할 때 감사하면 형통이 연장된다. 촛불을 보고 감사하면 전등불을 주시고, 전등불을 보고 감사하면 달빛을 주시고, 달빛을 보고 감사하면 햇빛을 주시고, 햇빛을 보고 감사하면 천국을 주신다.” 감사는 펌프에 붓는 마중물처럼 더 많은 감사를 불러옵니다.

 

 열명의 문둥병자중 육신의 치유에 감사했던 사마리아인영혼 구원까지 얻게되었습니다.

 “...일어나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더라”(17:19)

 

 미국 토크쇼 진행자 오프라 윈프리불우한 시절을 보냈지만, 매일 감사한 일 5가지를 찾아 감사일기에 적는 습관으로 인생이 놀랍게 변화되었습니다.

 

 감사할 제목이 없고, 원망스러운 일만 가득한 것 같아도 구원의 기쁨과, 성경에 기록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놀라운 계획을 기억한다면 그 약함과 부족함마저도 감사의 조건이 될 수 있습니다.

 

 감사는 하나님의 명령입니다. 하면 좋고 안 하면 좀 아쉬운, 그런 선택 사항이 아닙니다. 우리는 모두 행복을 추구하며 살아가는데, 복은 소유의 크기에 달려 있지 않습니다. 행복은 감사의 크기에 달려 있는 것입니다.

 

 행복해서 감사한 것이 아니라, 감사하기에 감사를 표현하기에 행복한 것입니다. 매 순간 감사를 실천하는 삶을 살며 감사가 습관이 될 때, 하나님이 부어 주는 많은 은혜를 받아 더 크게 누리는 복된 삶이 될 것입니다.

 

 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(살전 5:18)

 

주님께서 구원해 주신 은혜를 기억함으로

작은 것부터, 당연한 것부터, 가까이 계시는 분으로 부터, 지금부터...

감사를 적극적으로 표현함으로 행복한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.

 

 

 

<11>